중국

중국 후난성 장가계(張家界) 시에 있는 황룡동굴

휘처라인 2018. 2. 2. 06:01

중국 후난성 장가계(張家界) 시에 있는 황룡동굴


2017년 12월 04일 ~ 09일  4박6일 일정으로 장가계를 다녀왔습니다.


이 장가계시(張家界市)라는 관광구역 역시 순차적으로 개발되는 곳이어서 과거에 이곳을 다녀오셨다 해도 새로울 수도 있기에 몇 곳을 소개하렵니다.


첫번째로 장가계의 황룡동굴입니다.

총 4층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동굴이며, 1층에서 4층으로 갈수록 더 화려해지고 있다는데, 앞으로도 더 개발할 것이랍니다 

현재, 동굴 전체 길이 7.5km의 3분의 1 가량만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로부터 '세계 종유동 중 기적의 꽃' 이라는 칭송을 받고 있다고 하며,

중국에서 제일 크고 오래된 종유동굴 중 하나라고 선전합니다.




동굴 입구엔 나무 재료로 만든 물레방아를 돌리며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종류도 많구요












동굴 들어가는데 웬 금속탐지기?



위 광석 더미에 올라 앉은 석판의 한자는 금거은창 (X)   금과은창(O)    

戈(과) -> 창 과 ,    枪(창) -> 창 창 또는 총 창(枪을 중국어 사전에선 성능이나 모양이 총과 같은 것으로 풀이하고 있음)

그러므로,

금과은창(金戈銀枪) ->    금창과 은총, 즉 무기를 뜻한다.

Silver and Golden Ancient Weapons      '금과 은은 무기이다'     이런 뜻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동굴 속의 나룻터,  이곳에서 나룻배를 타고 10여 분 정도 가면 동굴을 볼 수 있는데

계속 관람하고 그냥  걸어서 돌아나오면 타룻터 옆길로 나오기 때문에 나올 땐 배를 타지 않는다.

관광을 위해 억지 나룻터를 만든 셈이다.




아래는 주물로 만든 난간인데 아주 튼튼해서 적어도 수 백년은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든 난간은 주물로 제작한 것이다.








석금산(石琴山) 

琴은 거문고를 뜻하므로 '음악소리를 내는 돌거문고가 산처럼 쌓여있다' 라는 뜻일텐데,

천정에서 석회수가 녹아 떨어지면서 내는 소리의 음이 서로 달라 거문고를 타는 듯 했을 겁니다.

셀 수 없는 천장의 종유석에서 떨어지는 물방울과 바닥의 석순이 수 만년을 마주보며

거문고 소리를 내었기 '돌거문고 산' 이라고 표현했을 테지요.  



기괴한 형상의 종유석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아 일일히 사진에 담을 수 없었습니다.


進洞照像(진동조상) 동굴로 들어가면 형상을 비추고

出洞取相(출동취상) 동굴을 나가면서 그 모양을 간직한다.   뭐 이런 뜻이 아닐까요.






용왕이 앉았던 자리?   둘레가 50미터, 높이가 12미터.

아래 사진 오른쪽 꼭데기가 용왕 자리로 보입니다













노응탐식(老鷹貪食) :은 매가 먹이를 탐내는'   형상을 뜻하겠지요
















동굴을 다 보고 밖으로 나오면서 주변에 있는 볼거리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중국의 페키지 관광은 쇼핑 관광이 많아서 숍의 종사자에게 항의했더니 '이건 약과에요' 하면서

'한국에 가면 거의 전부가 쇼핑관광 이에요'  라고 받아치더군요.


하여간 관광하는 곳엔 한국어 안내간판이 중국어와 함께 늘 붙어있다.   한국인 얼마나 많이 몰려다니는지 ...   ㅠ

중국 관광을 또 갈 일은 결코 없을 것임.


재즈커피를 중국어로 작사가비(爵士가비) -> 벼슬한 선비의 뜻을 가진 째즈,  '가비'는 커피의 소리음.

외래어를 이같이 어거지로 만들어 붙이는 걸 좋다고 해야할지 ....   


한글이 우선하는 메뉴판.....  얼마나 뜯어내려고... 응 ??


중국의 교육 당국에선 중국어(한자)는 지금 사이버 세상에서 써먹기 매우 불편한 문자임을 자인하고

간체(間體)라는 걸 만들어 쓰고 있지만 어림도 없는 대책입니다.

타자할 때 일일히 글자를 골라서 집어 넣어야 하니 얼마나 속도가 느립니까.... 환장할 일이지요


황룡동굴 관람을 끝내고 정문 쪽으로 나오는데 원숭이 동상이 눈에 띄었습니다.

 



동상 밑부분에 새겨넣은  중국어 안내석판 반대편엔 우리 한글로 된 안내석판도 는데.

이 내용을 읽어보니 인터넷 번역기로 억지 번역한 것이 분명해 보였습니다....... 한글번역할 사람이 그다지 없었던가?

성의 없는 인간들....


오늘, 우리는 백색 구름을 수입할 수 없습니다. 푸른하늘,

내일, 그들의 또한 불능한 피해복구동원 강 및 산 및 강은

지구 자원을 자유로이 소모할 필요 없다.

그렇지 않으면, 원숭이는 인류에 대하여 오늘 모레에 깊게 생각할 수 있다.


                                - 2008년 세계 지구의 날에 준다.